達人王, 드디어 1주차 ALL CLEAR 달성!!! (in Akatronics)



드디어!!! 타츠진오 아케이드 실기로 1주차 클리어에 성공했다!!
실기 녹화 확보한 것까지 승리의 기쁨을 멈출 수 없었다.

이전부터 가장 어렵다고 느끼는 5면에서 계속 좌절하는 게임이 많이 나와서
스트레스가 어느 정도 쌓여있는 상황이었고, 클리어에 시간이 좀 더 걸리겠다는 생각도 했었다. 
마찬가지로 7월 2일 당일에도 전반적으로 게임이 안 풀려서 시무룩해져 있다가
저녁 전에 마지막으로 플레이 한 게임에서 클리어의 흐름을 잡는 기회가 생겼고,
실전에서의 첫 최종보스 대면과 더불어 잔기 0의 상태에서 극적으로 클리어 할 수 있었다.

이 날 부천 아카트로닉스의 점장님이신 아카티안님 이외에도 몇몇 플레이어 분들이 관전하여 응원해주셨고,
클리어가 나왔을 때 기쁨의 함성과 함께 박수도 받았다. 
또한 이 게임의 점포 기록이 개업부터 지금까지 존재하지 않은 상황이어서 더 큰 의미를 가지게 된 것도 있겠다. 

아카트로닉스 내에서 나 이외에 플레이했던 다른 분들도 계시지만,
특유의 길고 긴 게임 분량과 까다로운 레벨 디자인, 적들의 높은 내구도 등으로
초기 접근이 어려워 금방 좌절하게 되는 사례를 많이 보았다. (필자도 마찬가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거 사람이 하는 게임 맞겠지?'하는 의문을 품다가도
이전에 공략했던 케츠이, 프로기어의 폭풍과 달리, 오히려 나의 적성에 잘 맞는 게임이라 판단하여
각잡고 야리코미에 돌입하게 되었다. 
그렇게 시작한 3월 말부터 각종 어려움들을 이겨내며 공략하다가, 
3개월이 지나고 7월 초가 되어 1주차 클리어를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이제 처음으로 클리어가 나왔고, 이후에도 1주차 안정화와 더불어
여유가 된다면 2주차도 조금씩이나마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언젠가 오랜 기간 즐길 슈팅게임(STG)을 찾고 있었는데, 이번 달인왕의 1주차 첫 클리어 달성으로
마음 편하게 타츠진오 오지상 모드(?)로 돌입하는 전환점을 찍는다.

마지막으로, 전체 플레이 녹화 영상을 공유하며 글을 마무리하겠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ZING ZING ZIP 1주 클리어 (2023.09.22)

達人王 공략 : STAGE1 Part2, Boss

達人王 공략 : ALL-IN-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