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s

Showing posts from August, 2023

達人王 공략 : STAGE1 Part2, Boss

Image
이번 글에서는 STAGE 1의 기나긴 필드 끝에 마주하는, 이 게임의 첫 보스를 격파하기 위한 전략을 소개해 보고자 작성하게 되었다. 이 게임의 보스 격파 전략은 보통 2가지의 경우를 생각해 볼 수 있겠다. 하나는 플레이어의 화력 상태가 최대일 때, 다른 하나는 보스 대면 중에 실수로 죽어서 체크포인트로 되돌아갈 때를 고려한다. 앞으로 보스 공략 글을 작성할 때는 위의 2가지 경우에 대한 각각의 전략을 기본적으로 소개할 것이며, 이외에 시도할 다른 전략도 존재한다면 추가로 소개할 것이다. 우선, 보스의 기본 사항을 체크하고 구체적인 전략으로 넘어가자. 기나긴 필드를 돌파하면 파란 계열의 배경이 채워지는 지점부터 BGM이 변경되며 보스가 등장한다. 하지만, 보스의 등장부터 조심하지 않으면 내가 죽는다. 보스 BGM이 시작되고 얼마 후, 커다란 2개의 비행체가 화면 아래의 좌우 양쪽에서 동시에 등장한다. 이 때, 충돌 판정이 존재하여 부딪히면 죽게 되니 주의할 것. 아래에서 위로 서서히 올라오며... 화면 상단까지 올라오면 분리되어 있던 비행체가 하나로 합체한다. 그리고 붉은 덮개가 분리되어 완성 형태의 보스가 등장. 이 때, 미사일들이 아래로 발사되지만 샷으로 파괴 가능하며, 보스의 가운데 위치에 있거나 좌우 사이드로 이동하면 피격당할 일은 없다. 미사일 발사 직후 본체 옆과 앞쪽 중앙에 새로운 파츠가 전개되며 보스 배틀 시작. 타원으로 표시한 부분이, 파괴 가능한 보스의 파츠를 의미한다. 각 파츠의 사양은 다음과 같다.   연두색 : 본체 뒤편에 붙어 있으며, 6-way의 총알을 조준 발사한다.              파괴 시, 본체에서 1발의 유도탄이 추가된다.   붉은색 : 본체 앞에 붙어있는 눈알들. 내부에 액체가 찰랑거린다.              일정 이상 대미지를 가하면 파츠에서 눈물을 조준 발사한다.              손상 정도가 심할 수록 더 많은 갯수의 눈물을 발사하니              빠른 파괴가 상책이다. 파괴 시 본체에서 2발의

達人王 1주 CLEAR, 3회 추가 (2023.07.29 ~ 07.30)

Image
7월의 마지막 주말에 1주 클리어를 무려 3회나!! 달성하는 기염을 토해내었다. 평일 중에 바빴던지라 연습을 거의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이번 주말 2일의 실전에서 좋은 성과가 나온 것. 장소는 부천 아카트로닉스 여전히 1주 안정성 향상을 위한 구간 연습이 필요하지만, 최소한의 클리어링을 만족하는 리소스 확보의 성공율이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클리어 비율도 비례하여 높아지는 것이 보인다. 7월 29일자 성과 총 3회의 플레이 중 마지막 게임에서 클리어. 개인기록 소폭 경신 7월 30일자 성과 첫 번째 판부터 바로 클리어 두 번째 판에서도 연속으로 클리어! 처음으로 개인기록으로 130만점을 돌파한 판이기도 함 이렇게 두 판 연속으로 STAGE 7을 랭킹에 찍어준 것이 처음이라 내 자신도 놀라워했다. 야리코미 꾸준히 하다보니 이런 날도 오는구나.  이번 주말 2일 동안 1주 클리어를 3회 달성한 것이 꽤 고무적인 이유가, 조만간 8월 12~13일에 개최되는 한국의 슈팅게임 릴레이 행사인,  KSF3에서 타츠진오 플레이어로 참여하게 되었고 이러한 흐름을 꾸준히 가져가는 것이 행사 당일 쇼케이싱에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한다. 아카트로닉스에서의 캐비넷 플레이도 좋고, 집에서도 시간 날 때 꾸준히 실전 경험을 기르는 연습을 통해 곧 다가올 행사 대비를 해야겠다.